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히든페이스 박지현 노출 수위 | 프로필 | 출연작 | 히든페이스 결말

by 엔터X 2024. 11. 19.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히든페이스가 주인공의 박지현의 수위 높은 노출 연기로 시작도 하기 전에 이슈가 되고 있다. 지난해 재벌집 막내집 아들로 인지도를 쌓은 박지현이 이번 파격적인 노출 수위로 다시 한번 이슈를 몰고 올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영화 히든페이스와 그녀에 대한 프로필과 출연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히든페이스

히든페이스를 만든 김대우 감독은 인강중독, 방자전 등의 에로틱 스릴러라는 자신만의 장르만을 고집하며 여배우들의 노출연기와 함께 스타덤에 오르게 하는 인연을 맺어 왔다. 방자전의 조여정, 인간중독의 임지연이 그러했다. 과연 이번에도 히든페이스를 통해 박지현을 스타덤에 오르게 할수 있을 지 다신한번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히든페이스 영화 줄거리

히든페이스는 동명의 스페인·콜롬비아 영화를 리메이크한 에로틱 스릴러다. 전도유망한 지휘자 성진(송승헌)과 결혼을 앞두고 있던 첼리스트 수연(조여정)이 어느날 이별을 알리는 동영상 편지를 보내고 홀연 사라진다. 데뷔를 앞두고 있던 성진은 수연을 대체할 연주자로 오디션에 온 미주(박지현)에게 빠져든다. 

오케스트라 소유주인 수연의 엄마(박지영)는 사치스러운 딸의 카드 사용 내역도, 출국 기록도 없다는 걸 미심쩍어한다. 사실 수연은 뜨뜻미지근한 성진이 너무 답답한 나머지 아무도 모르는 집 안의 밀실에 들어가 자신이 사라졌을 때 반응을 지켜보려고 자작극을 벌인 것. 하지만 상황은 수연이 기대했던 것과 반대로 흘러간다.

‘히든페이스’의 열쇳말은 ‘밀실’이다. 밀실은 폐소의 공포를 자극하면서도 그 비밀스러움 때문에 성적인 긴장과도 연결된다. 특히 집 실내에서는 거울로 비치지만 건너편 밀실에서는 유리창처럼 볼 수 있는 구조가 ‘훔쳐보기’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보통 ‘훔쳐보기’의 쾌감은 유리창을 통해 보는 이의 것이지만, 영화는 이를 뒤집어 활용한다. 훔쳐보는 건너편 상대를 의식하고 고통을 줌으로써 복수의 쾌감을 극대화한다는 점에서 ‘히든페이스’의 밀실은 통상적인 밀실 스릴러를 한번 더 변주한다.

히든페이스 예고편

 

히든페이스 결말

영화의 원작에서는 수연(박지현) 역할의 파비아나와 미주(조여정) 역할을 벨런이 등장을 한다. 원작 그대로 이번 히든페이스에서 영화가 전개된다면 밀실에 갇힌 조여정을 박지현의 도움으로 나올 수 있게 되시면 결국 다시 박지현이 밀실에 갇혀버리는 상황으로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조여정은 자신이 밀실을 통해 주었던 고통을 다시 한번 박지현에게 똑같이 되갚아 주는 결말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박지현 노출 수위

이미 시사회를 마친 많은 평론가들이 박지현의 노출 연기에 대해 많은 평을 하고 있으면 개봉하기도 전에 박지현 노출 수위부터 이슈가 되고 있다. 감독은 배우들의 베드신을 통해 영화의 의도를 입체적으로 보여주기보다 파격만 강렬하게 남겼다는 평가가 크다.  특히 감독이 미주를 연기한 박지현을 표현하는 방식에 있어서 성적인 부분만을 강조하는 모습이 불편하게 다가 온다. 정사신에서는 미주라는 대상에 집중하고, 정사신 이후에서의 서사는 수연과 미주에 대한 플래시백에 할당됐다. 무엇보다도 아쉬움이 많인 남은 것은 미주에 대한 성진의 감정선보다는 박지현 배우의 노출이 더 깊게 다뤄졌다는 것이다. 

 

히든페이스 박지연 프로필

 

이름 : 박지현
출생 : 1994년 11월 26일 (29세)
고향 : 강원도 춘천시
신체 : 168cm / AB형 / 240mm
학력 : 춘천여자고등학교 - 한국외대 스페인어과(휴학중)
소속사 : 나무엑터스
데뷔 : 2017년 MBC특별기획 [왕은 사랑한다]
MBTI : INFP
인스타 : 박지현(@voyavivirel)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바로가기)

힌든페이스 박지현 출연작

든페